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이브스, 가트너 보고서에서 영상·음성 분석 기술 세계 6위 수준 평가

  • 작성일2021/02/05 00:00
  • 조회수131

가트가 실시한 조사에서 78개 영상 분석 기술 중 65개 보유한 것으로 평가돼 세계 6위 수준 기록

[보안뉴스 이상우 기자] 아이브스(대표 배영훈)가 자사의 AI 기반 지능형 영상·음성 분석 기술이 IT 분야 조사 전문기관 가트너에 의해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12월 18일, 가트너는 ‘Emerging Technologies Tool: Video Analytics Functionality Matrix’ 보고서를 통해 한국의 아이브스를 세계 6위의 기술 보유 회사로 등재했으며, 이는 이스라엘 Agent VI, 미국 BriefCam, 캐나다 avigillion, 일본 Fujitsu 등 세계 규모의 경쟁사보다도 높은 수치라고 덧붙였다.



[자료=아이브스]


가트너는 해당 보고서를 위해 세계 52개의 비디오 영상 분석업체를 전수 조사했으며, 78개의 영상 분석 기술을 모두 검토했다. 아이브스는 78개의 영상 분석 기술 중 65개를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됐으며, 동일하게 65개의 기술을 보유한 중국 Baidu, 미국 IBM과 동일하게 6위를 기록했고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들었다고 말했다.

2010년 설립된 아이브스는 AI 기반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과 이상 음원 탐지시스템을 개발해 영상분석 및 음원분석 원천기술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AI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R&D 투자에 전념해온 것이 이런 쾌거를 이뤄낸 배경이라는 설명이다.

아이브스 배영훈 대표는 “이번 가트너 보고서는 당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뿐만 아니라 세계 정상급 영상분석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계기가 됐다. 향후에는 진행중인 호주 요양 병원 프로젝트, NTT Docomo와 지능형 CCTV VSaaS 서비스 등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 세계 1위의 전문회사로 발돋음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이브스는 지능형 영상 및 음원분석 뿐만이 아니라 엣지형 AI box,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관제시스템(VSaaS), 빅데이터 기반 교통플랫폼, ITS(지능형 교통 시스템) 등에 진출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상우 기자(boan@boannews.com)]


출처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94750&kind=